먹는 탈모약 종류 3가지 종류별 특징과 부작용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3가지 탈모약의 특징을 보고 나에게 딱 맞는 탈모약이 무엇인지 판단하시고 부작용도 미리 확인하셔서 탈모약 고를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피나스테리드(Pfinasteride)는 남성형 탈모와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남성형 탈모의 경우, 피나스테리드는 탈모를 일으키는 남성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트스테론(DHT)의 생성을 억제하여 탈모를 줄이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정수리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페시아, 피나온, 피나윈, 모나드, 모모페시아

두타스테리드는 일반적으로 남성형 탈모(약두성 탈모)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타스테리드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로 개발되었지만, 두타스테리드의 부작용 중 하나인 머리털 성장 촉진 효과를 발견한 것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탈모 치료로 두타스테리드를 사용할 때,  머리카락이 가는 부분에 발라 사용합니다. 이는 모발 건강을 촉진하고 모발을 두껍고 질이 좋은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정수리 탈모, M자 탈모에 장기적인 효과를 줍니다.

아보다트, 두타윈, 다모다트, 아다모, 두타모아

그러나 미녹시딜이 모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모발 세포들의 활성화를 촉진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주로 남성 및 여성의  탈모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두 번씩 일일에 바르며, 적어도 몇 주에서 몇 개월간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대부분의 경우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약국에서 판매됩니다. 그러나 사용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사용 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로게인폼

탈모약은 각 약물마다 부작용이 다르며, 사용자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주요 탈모약인 미녹시딜과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의 주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세 가지 약물 모두 특정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에게 상담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탈모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본인에게 맞는 탈모약을 신중히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